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눈밑지방재배치, 부작용 예방위해 맞춤형 솔루션 중요
조회수 299 등록날짜 2023-06-16

fce1cd062308a0d481e6ab3ac90cacb5_1687165

 

얼굴에 중요한 부위를 가릴 수는 없지만, 그래도 가장 많이 노출이 되고 인상에 도움이 되는 부위는 눈이라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이 눈 주변으로 주름, 눈밑지방, 다크서클 등이 생긴다면 보다 노안의 얼굴로 보여지거나 피곤해 보이는 인상이나 어두운 인상을 만들어 콤플렉스로 자리를 잡기도 한다. 이에 눈밑지방재배치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다크서클 제거수술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눈밑 안와격막과 지방을 당긴 후 고정해 지방을 알맞은 위치에 재배치해주는 방법으로 더블격막강화 수술 방법으로 수술해 눈밑지방, 다크서클, 눈밑주름, 눈밑꺼짐 등 문제점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으며 처짐 및 주름이 심하지 않은 눈밑 안쪽 결막을 통해 수술해 피부 외부로 티 나는 흉터가 없어 수술 후 부기, 출혈, 멍과 같은 증상들을 최소화하며 실밥을 제거할 필요가 없어 회복 기간마저 짧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그러나 다크써클수술에 대한 관심이 커진 만큼 부작용 관련돼 재수술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눈밑지방제거 수술 후 눈밑꺼짐이나 눈밑패임이 생기는 경우, 결막눈밑지방재배치나 하안검수술 후 안검외반이나 삼백안, 눈 뒤집힘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나, 이런 경우 점막이식 펜타곤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다크써클 제거수술이 많이 대중화되기 시작하면서 유명인, 연예인들이 수술을 하고 밝히는 경우도 많아졌으며, 그만큼 과장광고나 저렴한 가격만을 내세우는 곳들도 증가하고 있기에 수술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 잘못된 선택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를 알아보기 전 어플, 카페 등 직접 검색을 통해 인지하고 병원 리스트를 만들어야 하며, 최소 세 곳은 상담을 가보는 것이 좋으며, 상담하는 병원 의료진이 임상경험이 많고 숙련됐는지 제일 먼저 체크를 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또한 상담시 1:1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곳인지, 수술 방법 및 주의사항, 관리방법, 사후관리 등 구체적으로 안내가 되고 있는지 반드시 따져본 후 수술후기, 수술 전후 사진과 같은 후기들까지 직접 확인 후 여러 병원을 비교한 후 오래된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에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