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하안검성형' 주의사항은?
조회수 370 등록날짜 2023-04-06
492d07f485722423d8efd73d358acf91_1680764


따뜻해지는 날씨와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가 실행되면서 외모 가꾸기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마스크를 벗게되면서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인상에 신경 쓰게 될 수 밖에 없게 되면서, 인상에 많은 영향을 주는 눈, 눈밑과 피부관리를 위해 성형외과로 발걸음을 옮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인상에 큰 영향을 주는 부위가 바로 눈, 눈밑이다. 이러한 대표적인 눈밑 증상인 눈밑꺼짐이나 눈밑주름, 다크서클 등을 해결하기 위해서 눈밑지방재배치를 고려하기도 한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다크서클제거수술이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더블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수술법을 통해 눈밑의 복합적인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 수술 방법으로는 눈의 안와격막 및 내부 지방을 당겨주면서 고정한 후 지방을 다시 알맞은 위치에 재배치해주는 방법으로 수술한다. 이런 다크서클수술 전에 간단한 주사시술 혹은 화장품, 마사지 등을 통해서 진행을 해보고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않아 재발하거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게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로 눈밑 증상에 따라서 원인을 직접적으로 찾아 해결하고 레이저를 통해서 수술을 진행한다면 수술 후에 출혈 및 부기, 멍 등 회복 기간 단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다클서클수술에 관심이 늘면서 눈밑수술 후 재수술이나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눈밑지방 제거 및 눈밑지방 재배치 이후 눈밑꺼짐 증상이나 눈밑패임이 발생하거나 결막눈밑지방재배치 후 삼백안 그리고 하안검수술 이후에는 눈 뒤집힘 증상과 안검외반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증상을 보면 각각 점막이식과 펜타곤수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서클제거수술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신중하게 결정을 내려야 한다. 안일하게 생각하고 섣불리 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눈밑은 예민하며 복잡한 부위라는 점에서 실력 있고 숙련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그만큼 과장광고 및 이벤트성으로 저렴한 가격만 본 후 성급하게 수술을 결정하게 된다면 추후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직접 여러 병원에 상담을 다니며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 의료진이 맞는지 경력은 어느 정도 되는지, 상담할 때에 수술 방법 및 수술전후 주의사항, 사후관리 등 동일한 설명도 자세하게 해주는가 비교해야 하며 수술 전후 차이 사진까지 꼼꼼하게 비교를 해보고 난 후 수술을 결정한다면 보다 이상적인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