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 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방법과 주의할 부분은?
조회수 399 등록날짜 2023-03-06

85512608c2956787177d79df8bf76e3b_1678088

 

 

3월이 되면서 차가웠던 바람이 조금은 따듯해지고 있다. 따스한 봄이 오기 전 사람들의 발걸음이 모이는 곳이 존재한다. 바로 성형외과이다. 마스크 해제가 도입되기 시작하면서 그리고 날이 따스해지면서 마스크를 벗은 후 외모에 대해 고민을 하는 이들이 급증했다고 한다.

종류가 다양한 성형수술 가운데 눈밑지방재배치는 다크서클수술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으며, 눈밑꺼짐, 다크서클, 눈밑지방, 눈밑주름 등과 같은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수술이라고 볼 수 있다. 안와격막과 눈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 주고 난 후 고정해 지방을 다시 재배치해주는 방법의 수술이며 피부 처짐 및 주름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결막으로 수술하는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로 진행해 수술하고 난 후 겉으로 티가 나는 흉터가 없으며 회복 기간 및 출혈이 적고 부기와 멍과 같은 증상들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다크서클 제거 수술의 수요가 늘면서 눈밑 수술 후 부작용이나 재수술 관련된 문의도 끊임없이 늘고 있다. 눈밑지방제거나 눈밑지방재배치 후 눈밑 패임이나 꺼짐 증상 그리고 결막눈밑지방 재배치 후 발생하는 삼백안과 절개눈밑지방재배치인 하안검수술 이후에 눈 뒤집힘 증상으로 인해 안검외반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안검외반, 눈밑뒤집힘, 삼백안 증상은 점막이식과 펜타곤수술을 통해서 개선이 가능하다고 한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를 결정할 때는 신중하게 결정을 해야 한다. 직접 전문의에게 상담받은 후 개개인별 맞춤형으로 상담과 수술을 통해서 수술 방법이나 수술 전후 주의사항과 관리 방법들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며 수술 전후 사진이나 후기들도 많이 찾아본 후 비교해보면서 신중하게 다크서클 제거 수술을 결정해야 좋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