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처짐 개선 눈밑지방재배치, 맞춤형 수술 고려해
조회수 397 등록날짜 2023-02-10

d49f0677284dd85c2f13686da45f283e_1676020

 

 

 

성형수술 가운데 선호도가 높은 것 중 하나가 눈성형이다. 그중 다크서클이나 눈밑주름을 개선하는데 있어 다크서클 수술로 불리는 눈밑지방재배치로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다크서클 제거수술로 알려졌으며 다크서클이나 눈밑지방, 눈밑꺼짐, 눈밑주름 등과 동일한 눈밑의 복합적인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수술로 알려져 있다. 안와격막과 눈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 준 후 고정해 지방을 재배치해주는 방법의 수술이며 피부처짐 및 주림이 심한 상태가 아니라고 한다면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눈밑 안쪽 결막을 수술 진행해 수술 후 피부가 외부로 티가 나는 흉터 없이 회복 기간 동안 출혈이나 부기, 멍과 같은 증상들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하지만 다크서클 수술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눈밑지방재배치 부작용 및 재수술 관련돼 문의도 늘어난 상태이다. 특히 눈밑지방 제거 또는 눈밑지방 재배치 이후에 발생하는 눈밑패임, 꺼짐 증상 그리고 결막 눈밑지방재배치 이후 발생하는 삼백안과 절개 눈밑지방재배치인 하안검수술 후에 눈 뒤집힘 증상으로 안검외반까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런 안검외반 증상, 눈밑 뒤집힘, 삼백안 증상은 펜타곤수술이나 점막이식을 통해서 추후 개선이 가능하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눈밑 수술을 고려하는 중이라면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된다. 직접 의료진과 개개인 맞춤 상담을 통해 수술 전후 주의사항, 수술방법, 관리 방법 등 현재 본인의 눈 상태에 알맞은 맞춤형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그리고 수술 전후 사진이나 수술 후기 등을 참고하면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크서클 제거수술 후에 사후 관리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병원마다 비교한 후에 수술을 결정하게 된다면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