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눈밑지방재배치로 눈 처짐 개선 주의할 부분은?
조회수 726 등록날짜 2022-12-23
643d12a93f924f64d7568d8dce1b7236_1672121


2022년도 마지막 달이 끝나가고 있다. 연말만 되면 새해를 맞이하는 기념 혹은 계획이나 목표를 세우는 이들이 급증하게 된다. 누구든 원하는 다이어트, 건강관리 외에 가장 많이 세우는 계획 중의 하나는 바로 외모 가꾸기이다. 외모를 가꾸는데 있어 대표적인 것은 성형수술이며 근래 가장 선호하는 수술이 눈성형이라고 한다. 그중 다크서클수술로 알려진 눈밑지방재배치도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다.

곧 새해가 다가오면 나이를 한살 더 들게 되며 얼굴에 복합적인 증상들에 대해서 신경을 기울이게 된다. 눈밑은 나이가 젊은 사람들에게도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하며, 눈밑꺼짐, 다크서클 등이 나타나는 즉시 피곤한 인상,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으로 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다크서클제거수술은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안와격막 및 눈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서 고정한 후 지방을 재배치해주는 방법이며 더블격막 강화 눈밑지방재배치라고도 한다. 심한 주름 및 처짐이 없는 경우라면 눈밑 안쪽 결막으로 수술을 하는데 피부 외부로 티가 나는 흉터가 없다고 한다. 그뿐만 아니라 수술 후에 발생할 수 있는 출혈, 부기, 멍 등 동일한 증상이 비교적 적다는 점에서 회복 기간이 많이 단축되기도 한다.

하지만 다크서클제거수술은 결코 단순한 수술은 아니다.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린 만큼 눈밑지방재배치 부작용이나 재수술 관련된 문의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눈밑지방제거나 눈밑지방재배치 이후에 꺼짐 증상 혹은 눈밑패임증이 발생할 수 있고 결막눈밑지방재배치 진행 시에는 삼백안, 하안검수술, 절개눈밑지방재배치를 받은 이후에도 안검외박 또는 눈뒤집힘 증상 등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다행이 눈밑뒤집힘, 안검외반, 삼백안 등의 증상들을 보면 각각 점막이식 , 펜타곤수술로도 개선이 가능하다고 알려졌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서클수술을 고려하는 중이라면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연말을 맞이해 저렴한 비용 및 과장스러운 광고를 내세운 다양한 이벤트가 난무하는 중이다. 이러한 것들에 현혹되어선 안되며, 반드시 수술 전에 충분히 상담을 한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면서 “먼저 성형외과 전문의가 맞는지 확인을 해야 되며 수술방법이나 수술 전후 주의사항, 관리방법도 꼼꼼하게 설명해줄 수 있는 곳이어야 한다. 그리고 사후관리 서비스마저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 곳인지 수술후기나 전후사진들을 비교하면서 수술을 결정해야 보다 이상적인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