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눈꺼풀 처짐 개선하는 내시경 이마거상술 주의사항은?
조회수 751 등록날짜 2022-10-04

e7ca8616c960343df4d5d916b5aa74c4_1664955

 

 

 

안티에이징과 동안 성형에 관심이 쏠리는 현재, 이마주름 및 미간주름과 같은 주름을 해결하고자 이마거상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는 추세다. 주름은 한 번 발생하면 자연적으로 사라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피부관리나 레이저 시술까지 많이 진행한다. 그러나 이미 생겨버린 주름은 단순한 피부관리 및 시술로는 큰 개선이 어려워 내시경이마거상술을 찾기도 한다.

내시경이마거상술의 경우 눈썹, 이마, 눈꺼풀 처짐으로 인해서 나이가 들어 보이는 현재 얼굴을 개선하고자 실행하는 수술이며, 내시경을 활용해 피부 내부에 구조를 면밀하게 보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눈썹과 눈가 뼈에 붙어있던 골막과 인대까지 완벽하게 분리를 해줄 수 있다는 점에서 주름 발생이나 눈썹을 처지게 만드는 근육을 절제하는 방법을 통해 약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눈썹이 정상 위치로 고정해주며, 눈과의 간격을 보다 세부적으로 맞출 수 있다.

이마거상술 방법을 통해서 헤어라인 윗부분부터 두피 안쪽 1~2cm가량 최소한의 절개를 통해 눈썹과 눈가 사이에 붙여진 골막과 인대를 분리해줌으로 인해서 이마부위를 박리시켜주게 되면 엔도타인이라는 물질을 주입해 고정을 해주는 방식이다. 이는 단순하게 처진 이마만을 당겨주는 방식만이 아니라 눈썹을 처지게 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 해결이 가능하며 내시경을 통해서 보다 정밀하고 세밀하게 피부 내부 구조를 파악해 수술을 진행하게 된다. 이때 주름을 유발하거나 처지게 만드는 근육을 절제해 재발의 우려까지 낮춰준다.

 

 

 

ST(에스티)성형외과 윤세훈 원장은 “단순하게 처진 이마를 당겨주기 위함이 아닌, 얼굴 부위 전체적으로 조화롭게 만들어주며, 이마와 눈썹을 처지게 만드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며 근육과 구조물 등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분석하고 제거 및 재배치를 해주는 방법을 통해 진행되는 과정을 통해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평상시 눈밑지방, 다크서클, 눈밑처짐 등으로 인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가진 이들에게는 눈밑지방재배치와 함께 병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내시경이마거상술 이후에 일반 실매듭을 통해 봉합을 진행할 때는 두피 조직에 순환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수술 부위 쪽에 탈모가 장기적으로 발생하는 부작용까지 잇따른다고 한다. 이때는 특수 처리된 스템플러 봉합술을 활용해서 두피의 순환장애도 미연에 방지해 준다면 수술 부위에 탈모 예방 효과까지 더해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수술 전에 알아야 하는 내용이나 조심해야 하는 것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수술 전에는 꼼꼼한 체크가 중요하다.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와 직접 상담을 통해서 증상을 판단해야 하며 수술 방법이나 수술전후 주의사항, 관리 방법, 사후관리 등 자세한 설명을 들어봐야 한다. 그리고 수술 후기나 전후 사진을 통해서 결과물이 많은 병원을 비교하고 난 후 수술을 결정해야지 이상적인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