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꼼꼼한 비교 후 결정해야
조회수 774 등록날짜 2022-09-02

4fd9658f143cf10f32c44179595ae67e_1662445

 

 

 

다크서클제거수술이라고 불리는 눈밑지방재배치는 타고난 유전으로도 생길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노화로 인해 증상이 나타나거나 후천적인 습관이나 생활패턴 때문에도 많이 생기게 된다. 화장품이나 마사지, 간단한 주사시술로 해결하려하지만 결국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되지 않아 재발되거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힘들다고 한다. 그리하여 다크서클수술로 결국엔 몰린다고 한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눈의 안와격막과 내부 지방까지 당겨주어 고정해주며 다시 지방을 알맞은 위치에다가 재배치를 해주는 더불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술이라고도 불린다. 많은 이들이 눈밑의 증상을 없애주기 위해서 필러, 보톡스, 피부과 시술 등 다양한 시도를 하기도 하지만 이미 발생한 눈밑의 문제점을 완벽하게 없애기란 불가능한 만큼 결국 눈밑의 복합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을 진행한다고 한다.

하지만 다크써클제거수술로 더욱 이목이 쏠리게 되면서 눈밑수술이나 부작용 등 재수술에 관련된 문의까지 증가하였다고 한다. 눈밑지방제거나 눈밑지방재배치 이후에도 눈밑패임증상이나 꺼짐증상이 발생하여 결막눈밑지방재배치 이후에 삼백안, 절개눈밑지방재배치인 하안검수술 이후에 눈뒤집힘증상 및 안검외반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삼백안, 안검외반, 눈밑뒤집힘 등으로 인해 증상들이 각각 점막이식과 펜타곤수술까지 받을 경우엔 추가로 개선이 가능하다는 부분에서 최근에 재수술을 고려하는 분들과 부작용을 걱정하는 분들에게도 희소식이다"고 말했다.

이어 "따라서 다크써클수술을 알아보고 있다면, 저렴한 광고나 이벤트성 홍보에 현혹되지 말아야하고 직접 상담을 다니면서 꼼꼼한 비교 후에 병원을 결정해야한다. 수술전후 주의사항이나 수술방법, 전후사진 등과 같은 자세한 설명을 해주는지, 성형외과 전문의가 맞는지 등 상담을 통해 신중히 결정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