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효과 높이고 부작용 줄이려면?
조회수 1,089 등록날짜 2021-07-02

c58aabe48d0c127f721cde8defd172d1_1625212

 

 

 

사람의 눈은 첫인상과 이미지를 결정짓는 부위로 얼굴에서 가장 중요한 곳이다. 그렇기 때문에 미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인상과 이미지와 같은 분위기 개선을 위해 눈 성형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요즘에는 눈 밑에 생긴 다크서클이나 눈 밑 지방, 눈 밑 꺼짐, 눈 밑 주름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이러한 다크서클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다크서클 수술인 눈 밑 지방 재배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은 다크서클 수술로 잘 알려져 있는데 눈의 안와격막과 내부 지방을 당겨주어 고정시키고 다시 지방을 알맞은 위치에 재배치 시켜주는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술이라고도 한다. 많은 이들이 눈 밑 증상을 없애기 위해 필러, 보톡스, 피부과 시술 등 다양하게 시도하지만 이미 나타난 눈 밑의 문제점들을 완벽하게 없애는 것은 어렵다. 해서 눈 밑의 복합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을 알아보기도 한다.

다크서클 제거 수술은 처짐이 심한 경우가 아니면 눈 밑 안쪽 결막을 통해 레이저로 절개해 수술하기 때문에 피부 밖으로 보여지는 흉터가 없다. 따라서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흉터나 출혈, 멍, 부기와 같은 증상들이 적어 회복기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최근 다크서클 수술을 받는 사례가 많아지면서 눈 밑 수술의 부작용이나 재수술에 관련된 문의도 많아지고 있다. 눈 밑 수술시 눈 밑 지방이식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눈 밑 지방이식 이후 석회화나 울퉁불퉁함, 꺼짐 현상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이는 지방을 어느 위치에 넣어주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눈 밑 피부는 얇아 피부 바로 아래 지방을 삽입해 울퉁불퉁함이나 꺼짐 현상, 비대칭 등이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눈 밑 지방 깊은 곳 지방주머니에 지방을 넣어주는 방법으로 석회화, 울퉁불퉁함을 예방해줄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다크수술 시 눈 밑 지방 제거나 지방 재배치 후에 눈 밑 패임이나 꺼짐 증상 혹은 결막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엔 삼백안, 절개 눈 밑 지방 재배치인 하안검수술 후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안검외반술인 점막이식과 펜타곤수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같이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은 결코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 자주 보이는 성형외과 이벤트, 여름 이벤트, 할인 이벤트 등과 같은 비용이나 과장광고에 현혹되는 것을 조심해야 하며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에서 직접 상담을 받아야 하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눈 밑 지방이식 부작용에 대해서도 확인한 뒤에 알맞은 수술 방법을 통해 눈 밑 수술을 받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