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등 눈성형 시 주의해야 할 점
조회수 1,095 등록날짜 2021-05-21

69226f9bcdb6deeb3c0063e9fa96f07c_1621587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관심사인 동안 이미지. 동안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 동안 성형도 있는데, 그 중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눈 밑 지방이나 다크서클, 눈 밑 주름, 꺼짐 등과 같은 눈 증상이 있으면 피곤해보이거나 노안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다. 특히 다크서클은 나이와 관계없이 나타나는 증상이다 보니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동안 성형으로 관심이 높은 시술이다.

 

다크서클 제거 수술로 알려진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눈의 안와격막과 내부의 지방을 당겨주어 고정시킨 후에 지방을 다시 균형 있게 재배치하는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라고도 한다. 이 레이저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눈 밑의 복합적인 문제점을 해결해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수술에 속한다. 동시에 눈 밑 안쪽 결막을 통해 절개를 진행해 수술하기 때문에 수술 후 피부 밖으로 티 나는 흉터가 없다. 또한 출혈, 부기, 멍 등도 적어 회복기간이 길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서클 수술을 찾는 사례가 많아지면서 눈 밑 지방 재배치 부작용이나 재수술에 대한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눈 밑 수술 시 눈 밑 지방이식을 같이 병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지방이식 이후 석회화, 울툴불퉁함, 비대칭, 눈 밑 꺼짐 등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이는 지방을 어디로 삽입했느냐에 따라서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 눈 밑 피부는 얇아서 피부 바로 아래 지방을 이식해주는 방법보다 눈 밑 깊은 곳 지방주머니에 지방을 이식해 울툴불퉁함, 석회화, 비대칭 등을 예방해주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또한 다크서클 수술 시 과도하게 눈 밑 지방을 제거하거나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하면 이후 눈 밑 패임, 꺼짐 증상 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 외에 결막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 삼백안이 나타나기도 하고, 절개 눈 밑 지방 재배치 하안검수술 이후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안검외반술인 점막이식이나 펜타곤수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김 원장은 또 “다크서클 제거 수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한다. 눈 밑의 피부가 매우 얇고 복잡한 부위인 만큼 수술에 대한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받아야 하며 지방의 양, 처짐 정도 등에 따라 결막으로 진행하는지 절개로 진행하는지 등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상태에 맞는 맞춤 상담부터 시작해 수술 방법, 수술 전후 주의사항, 관리방법 등을 상세하게 설명 듣고 이해한 뒤에 수술을 진행해야 하며 수술 전후 사진이나 수술 후기와 같은 리얼한 후기들도 여러 병원을 통해 꼼꼼하게 비교를 한 뒤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보다 성공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