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눈성형 제대로 알고 받아야
조회수 1,191 등록날짜 2021-05-07

644111d59f0e031e998ab38d881d557a_1620980

 

 

가정의달 5월을 맞아 부모님께 어떤 선물을 드릴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가장 기대하시는 선물 중 1위는 단연 돈이라고 하지만 최근에는 효도성형을 하는 경우가 많다. 나이가 드신 부모님께 조금이라도 젊은 모습을 되찾아드리기 위해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에 대한 상담도 늘고 있는 추세다.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다크서클 수술로 잘 알려져 있는데, 눈 밑 지방을 포함해 다크서클, 눈 밑 주름, 눈 밑 꺼짐 등과 같이 눈 밑의 복합적인 증상들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피곤해 보인다거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해줄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선사하는 수술 중 하나다.

다크서클 제거 수술은 레이저 눈 밑 지방 재배치로 안와격막과 눈 밑 내부 지방을 당겨주어 고정시키고 지방을 올바른 위치에 재배치 시켜주는 수술이다.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라고 하며 레이저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통해 결막 안쪽을 절개해 수술을 진행해 피부 바깥으로 티나는 흉터가 없도록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이후 출혈, 부기, 멍 등과 같은 증상이 적어 회복기간이 줄어든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서클 수술을 시술 받는 환자들이 늘어나면서 부작용과 재수술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다. 눈 밑 지방 재배치 시에 눈 밑 지방이식을 받는 경우 많은데 지방이식 이후 석회화나 울퉁불퉁함, 비대칭, 눈 밑 꺼짐 등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는 지방을 어떻게 어디서 삽입해주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눈 밑 피부는 피부가 얇아서 피부 바로 아래 지방을 이식해주는 방법보단 눈 밑 깊은 곳 지방주머니에 지방을 삽입해 울퉁불퉁함, 석회화, 비대칭 등을 예방하는 방법을 통해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과도한 눈 밑 지방 제거 혹은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 눈 밑 패임이나 꺼짐 증상이 생긴다거나 결막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 삼백안, 절개 눈 밑 지방 재배치인 하안검 수술 이후에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안검외반술인 점막이식이나 펜타곤수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김 원장은 또 “다크서클 제거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과장광고나 저렴한 비용에 현혹돼 성급히 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더구나 부모님 연령대는 혈압이나 예전부터 적용되고 있는 약, 지병 등으로 수술 이전에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을 수 있다. 또 부모님 세대는 눈 밑이 처졌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결막절개 방식보단 피부 밖을 절개해주는 절개 눈 밑 지방 재배치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담시 1:1 맞춤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수술 방법부터 시작해 수술 전후 주의사항, 관리법, 사후관리 등의 항목들은 꼼꼼히 여러 병원에서 비교를 해본 뒤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