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헤모필리아라이프] 눈밑지방재배치 눈성형시 고려해야할 중요한 요소
조회수 1,200 등록날짜 2021-04-16

7327a14aad6ce3077488d7880d41c9b3_1618811

 

 

최근 현대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젊은층에선 회사와 대인관계와 같은 스트레스 말고도 외모와 외적인 모습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많다. 얼굴은 사람에게 가장 먼저 보여지는 부위이다 보니 신경을 많이 쓸 수 밖에 없는데 그 중에서도 눈과 눈밑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크써클이나 눈밑지방, 눈밑주름, 눈밑꺼짐 등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보인다거나 인상이 칙칙하고 피곤해 보이는 경우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처럼 눈밑 다크서클이나 눈밑지방과 같은 증상들은 유전적인 경우가 있는데 요즘엔 불규칙적인 생활습관인 회식과 야근 등으로 인해 노화가 많이 진행되는 경우가 아닌데도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젊은층에선 시술과 수술에 관심이 많다 보니 다크서클제거수술이라 알려진 눈밑지방재배치수술에 관심이 많아졌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서클수술이라 알려진 눈밑지방재배치는 안와격막과 눈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주어 고정시켜주고 지방을 올바른 위치에 재배치시켜주는 수술인데 더블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라고도 한다. 이는 눈밑의 복합적인 문제점을 해결해주면서 수술 시 눈밑 안쪽 결막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여 피부 겉으로 티나는 흉터가 없기 때문에 수술 이후 붓기나 출혈, 멍도 상대적으로 적어 다크써클제거수술의 큰 장점이다"고 말했다.

 

하지만 "최근들어 부작용에 대한 이슈가 많아지고 있다. 눈밑지방이식 후에 생기는 석회화나 울툴불퉁함, 꺼짐현상과 같은 증상을 갖게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이는 지방이식수술방법에 따라서 결과에 영향을 준다. 지방뭉침과 비대칭, 울퉁불퉁함을 예방하려면 눈밑지방이식 시에 지방을 눈밑 깊은 곳 지방주머니에서 지방을 삽입하는 방식이어야 하는데, 이 때 수술방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 말고도 눈밑지방제거나 눈밑지방재배치 이후에 눈밑패임이나 꺼짐증상이 생긴다거나 결막눈밑지방재배치 이후에 삼백안, 절개눈밑지방재배치인 하안검수술 이후 눈뒤집힘증상인 안검외반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안검외반술인 점막이식과 펜타곤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어 "수술은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재배치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저렴한 비용이나 과장광고에 현혹되서는 안되며 여러 병원에 상담을 다녀본 후에 수술방법이나 수술전후 주의사항, 관리방법, 사후관리나 수술전후사진, 리얼후기 등을 꼼꼼히 확인해 보고 비교한 이후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