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동안성형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
조회수 1,293 등록날짜 2021-04-02

1a05bf6f0dc3089066b1bee17f08dd90_1617351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 되면서 시선을 모으는 눈쪽 고민 해결을 위해 성형외과 방문을 많이 한다고 한다. 특히 다크서클 수술인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에 관련한 문의가 많은데, 건조한 날씨 때문에 다크서클이나 눈 밑 주름, 눈 밑 지방들이 부각돼 보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눈 밑 증상들의 경우 얼굴에서 가장 잘 보이는 곳이라서 사람의 인상과 이미지를 결정짓게 된다. 이러한 것에 대해 신경 쓰는 이들이 많은데 다크서클이나 눈 밑 처짐 등과 같은 증상들을 개선하기위한 다크서클 제거 수술에 대한 문의도 많다고 한다. 

 

눈 밑 지방 재배치는 안와격막과 내부의 지방을 당겨주면서 고정시킨 뒤 분포된 지방을 재배치해주는 방법이다.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로 주로 알려져 있는데 눈 밑의 복합적인 문제점들을 해결해주기 때문에 수술 이후에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고 한다. 또한 피부 처짐, 주름이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눈 밑 안쪽 결막을 통해 결막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피부 밖으로 티나는 흉터가 적으며 수술 이후에도 출혈이나 부기, 멍과 같은 증상이 적어서 회복기간이 많이 단축 가능하다고 한다. 

 

그러나 다크서클 수술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과 눈 밑 지방 재배치 부작용에 대한 문의도 많아졌다고 한다. 눈 밑 지방 제거나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 눈 밑 패임과 꺼짐 증상이 나타난다거나 결막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에는 삼백안, 절개 눈 밑 지방 재배치인 하안검수술 이후에는 눈 뒤집힘 증상인 암검외반을 갖는다고 하지만, 삼백안과 눈 뒤집힘 증상을 갖게 된 경우라면 점막이식과 펜타곤수술을 통해 개선을 할 수 있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서클 제거 수술은 피부가 얇으면서 예민한 눈 밑을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너무 성급하게 접근해서는 안된다. 눈밑 증상에 따라 맞춤 상담과 수술을 진행해야하며 수술 전후 주의사항과 관리방법 그리고 수술 방법 등을 꼼꼼하게 알아봐야하며 실제 수술 후기들을 꼼꼼히 비교한 뒤에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