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다크서클 눈성형 할 때 주의해야 할 점
조회수 1,306 등록날짜 2021-03-05

9320ef37ec632a19bea36e879f432024_1614924

 

 

 

 

 

 

요즘 현대인들은 이미지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면서, 인상이 피곤해 보인다거나 나이 들어 보이는 것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 한다. 얼굴 부위 중에서 눈 밑은 사람들한테 자주 노출되는 부위로 눈 밑의 다크서클을 포함해 눈 밑 지방과 주름, 눈 밑 꺼짐 등을 없애기 위해서 다크서클 수술을 받기도 한다.

눈 밑 증상들을 없애기 위해 다크서클에 좋다는 브로콜리나 연어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식이요법이나 생활 습관을 통해 개선을 시도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미 나타난 눈 밑 문제점들을 해결하기에는 부족함을 느끼는 이들은 다크서클 제거 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눈 밑 지방 재배치는 안와격막과 눈 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 고정하면서 지방을 올바르게 재배치해 주는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다. 눈 밑의 복합적인 문제점을 해결해주기 때문에 수술 이후에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피부 처짐과 주름이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눈 밑 안쪽 결막을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피부 겉으로 티가 나는 흉터가 적으며 출혈이나 부기, 멍과 같은 증상이 적기 때문에 회복 기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최근 다크서클 수술의 수요가 늘면서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이나 부작용에 대한 궁금증이 많은 이들이 생기고 있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눈 밑 지방이식 후에 석회화나 울퉁불퉁함, 꺼짐현상 등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주로 눈 밑 지방이식을 진행시 눈 밑 깊은 곳 안쪽 지방주머니에 지방을 삽입해 울퉁불퉁함이나 비대칭, 석회화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외에도 눈 밑 지방제거나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 나타나는 눈 밑 패임이나 꺼짐증상, 결막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 나타나는 삼백안, 절개 눈 밑 지방 재배치인 하안검수술 후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이 나타나는 경우 등이 있다. 이러한 경우 삼백안과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의 경우 안검외반술인 점막이식과 펜타곤수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같이 다크서클 제거 수술은 결단코 간단한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수술 이전에 여러 곳에서 상담을 받아보면서 수술 방법과 수술 전후 주의사항, 관리방법, 사후관리 방법 등을 꼼꼼히 알아본 뒤에 비교해보고 수술을 진행해야 하며 수술 전후 사진이나 수술 후기들도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수술을 진행해야 보다 성공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