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시술 통한 눈성형시 고려할 사항은?
조회수 1,380 등록날짜 2021-01-15

6779cdda4c26e49faa276dc7875d76af_1610694

 

폭설에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차고 건조한 환경으로 인해 주름이 부각돼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많다. 특히 피부가 얇다거나 예민한 부위인 눈 밑은 얼굴에서도 가장 도드라져 보이는 부위인데, 눈 밑 지방, 다크서클, 눈 밑 주름, 눈 밑 꺼짐 때문에 인상이 칙칙하고 사나워 보이는 고민을 갖게 된다. 

 

 

이렇기 때문에 다크서클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수술을 알아보기 이전에 많은 이들이 다크서클에 좋다는 팩이나 크림 같은 안티에이징 방법을 써보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미 생긴 눈 밑 증상들이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성형외과에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 

 

다크서클 제거 수술로 알려져 있는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눈 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주고 고정시키고 나서 지방을 다시 맞게 재배치 시켜주는 수술이다.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로 인해 눈 밑 복합적인 문제점들을 해결해주기 때문에 높은 만족도를 갖는다. 또한 피부 처짐이 심하지 않다면 눈 밑 안쪽 결막을 통해 수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피부 밖으로 티나는 흉터가 적어 이러한 이점 덕분에 출혈, 부기, 멍과 같은 증상이 상대적으로 적은 이점이 있다.   

 

하지만 다크서클 수술의 인기가 높아진 만큼 눈 밑 지방 재배치 부작용과 눈 밑 지방 재배치 재수술에 관련해 문의가 증가했다. 이들은 눈 밑 지방 제거,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눈 밑 패임이나 꺼짐 증상을 갖는다거나 결막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에 생기는 삼백안, 절개 눈 밑 지방 재배치인 하안검수술 이후에는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을 갖게 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삼백안과 눈 뒤집힘 안검외반 증상들은 각각 점막 이식과 펜타곤 수술을 통해 개선될 수 있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서클 제거 수술은 무조건 간편한 수술이라고 할 수 없다. 따라서 수술 이전에 신중한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겨울철에는 특히 성형 이벤트, 새해 이벤트 등과 같이 저렴한 비용만을 내세운 과장된 광고들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때 눈 밑 지방 재배치 가격만 보고 성급하게 수술을 진행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반드시 수술 전에 여러 병원으로부터 상담을 받아보고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 및 수술을 진행하는지 여부와 개개인별 눈 밑 상태를 고려한 1:1 맞춤형 상담을 해주는지 꼼꼼하게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외에 수술 방법, 수술 전후 관리방법, 사후관리 등도 꼼꼼하게 설명해주는지, 그리고 수술 후기 및 전후 사진 비교를 꼭 한 이후에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성공적인 결과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