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등 미용시술, 과장광고나 가격 앞세운 이벤트 주의
조회수 1,482 등록날짜 2020-12-04

16bed8407b828cef4071f8e38b86d67f_1607068

 

날씨가 추워지고 겨울이 시작되면서 피부 건강관리를 해야 하는 시기라고 한다. 건조하면서 쌀쌀한 날씨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이러할 경우 주름이 생기는 피부가 생기는데 특히 피부가 얇고 예민한 눈 주변 그리고 눈 밑과 관련해 스트레스가 많아지게 된다. 따라서 눈 밑의 복합적인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다크서클 수술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다크서클 수술은 눈 밑 지방 재배치이며 눈 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주어 고정시켜주고 지방을 다시 재배치하는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이다. 이를 통해 눈 밑 지방을 포함해 다크서클, 눈 밑 주름, 눈 밑 꺼짐과 같이 눈 밑의 복합적인 문제점들을 해결해주면서 만족도가 높다. 또한 주름과 처짐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눈 밑 안쪽 결막 절개를 통해 수술을 진행해 피부 밖으로 티가 나는 흉터가 적고, 이로 인해 출혈, 부기, 멍이 적어 회복기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다크서클 제거 수술이 인기가 높아지면서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 부작용 혹은 재수술에 관한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눈 밑 지방 제거와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에 눈 밑 패임 혹은 꺼짐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 결막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에 생기는 삼백안과 절개 눈 밑 지방 재배치인 하안검 수술 이후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을 갖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에는 삼백안과 눈 밑 뒤집힘 안검외반은 점막이식과 펜타곤 수술을 통해 회복이 가능하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서클 제거 수술을 진행할 때 눈 밑 지방이식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는데 지방이식 부작용에 대한 문제점이 있다. 대부분의 수술이 부작용의 가능성을 갖고 있지만 눈 밑 지방이식은 수술 방법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눈 밑 지방이식을 통해 울퉁불퉁함을 예방해줄 수 있는 눈 밑 깊숙한 곳에 지방을 삽입하는 방법인지 확인을 해본 뒤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12월이 시작되면서 겨울 이벤트 혹은 연말 이벤트 등과 같이 저렴하면서 낮은 비용을 내세운 과장광고와 이벤트를 많이 볼 수 있다. 눈 밑 지방 재배치 비용 역시 중요하지만 그 외에 개개인에 맞추어 신중하게 맞춤 상담을 진행하는지와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의 노하우와 경력을 본 뒤, 수술 전후 주의사항과 관리방법을 꼼꼼하게 비교해야만 한다. 수술 후기와 전후 사진 역시 확인해본 후에 신중하게 수술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