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동안외모로 이미지개선돕는 하안검수술, 주의사항은?
조회수 1,590 등록날짜 2020-09-07

956d6b630b4fc0e180c3939c22de8a08_1599463

 

최근 동안성형이 높은 인기를 갖는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연장될 가능성이 있지만, 그럼에도 성형수술 이후 집에서 회복기를 갖는 이들이 많은데, 그 중 중년들이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 하안검수술 즉, 동안성형이다. 

 

사람의 눈은 피부가 얇아 예민하기 때문에 주름이 쉽게 나타나고 노화 때문에 눈 밑 주름, 눈 밑 꺼짐, 눈 밑 지방이 생겨 나이가 들어보인다거나 부정적인 인상을 갖게 하기 때문에 중년층들의 고민거리다. 

 

하안검수술은 눈 밑 아래쪽 부분을 절개해 지방을 제거하고 재배치를 시켜주어 늘어진 피부와 근육을 개선해주는 수술 방법이다. 피부가 얇아 힘이 부족한 경우, 삼백안의 경우 입천장 점막 이식을 사용해 눈 뒤집힘 방지 및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가능한 펜타곤 수술 방법을 많이 고려한다. 

 

물론 눈 밑 수술인 하안검과 더불어 눈 위 수술이라 할 수 있는 중년의 쌍꺼풀수술이라 할 수 있는 상안검수술, 눈썹거상술, 이마거상술 등과 같은 수술을 병행해 눈 윗부분에 나타난 주름 및 처짐을 개선시켜 더 효과적인 동안 이미지를 갖고자하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인기가 많은 수술이라고 볼 수 있지만 하안검수술을 받고 난 이후 부종이 심해 안검외반, 복시현상 등과 같은 부작용, 그리고 볼살 처짐이 나타나는 심술보 현상, 그리고 비대칭, 흉터 및 감각이상 등과 같은 증상 때문에 재수술에 관련된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하안검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최근 저렴한 비용과 과장광고에 혹해 수술 후 부작용이나 재수술 가능성을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수술 전 여러 병원을 통해 상담을 받아 어떠한 점이 문제이고 이를 어떻게 개선이 가능한지에 대한 수술 방법, 수술 전후 주의사항, 관리법, 사후관리 방법에 대해 꼼꼼히 상담 받아야 한다. 또한 수술 전후 사진 및 후기를 비교해보고 난 뒤에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보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