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헤모필리아라이프] 눈밑지방재배치, 눈성형 고려한다면 충분한 상담 중요
조회수 1,701 등록날짜 2020-09-03

03c248f93de3f85ac4b2d02761fe94b5_1599120

 

 

사람이라면 노화로 인해 눈밑 고민을 갖게 된다. 특히 눈밑은 피부가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평소 습관이나 노화로 인해 부각되기 쉬운데, 대부분 다크서클, 눈밑지방, 눈밑꺼짐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갖고 다크서클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써클제거수술로 알려진 눈밑지방재배치를 고려하는 이들이 많은데, 대게 수술을 받기전 한번씩은 식습관, 생활습관을 통해 개선을 해보거나 피부과를 통해 보톡스 및 필러 같은 시술도 받아보는 사례를 흔하게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미 시작된 눈밑증상들을 완벽하게 개선하는 것은 까다로워 결국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을 받는 추세다"고 한다. 

 

이어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안와격막 및 눈밑 내부 지방을 당김으로서 고정시킨 후에 지방을 재배치 시켜주는 더블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눈 밑 주름과 꺼짐, 눈 밑 지방 등을 개선시켜줄 수 있는 수술이며, 눈밑의 탄력이 상대적으로 좋은 젋은층이 갖고 있는 눈 밑 문제점들은 눈 안쪽 결막을 통해 수술을 한다. 이 외에 결막을 수술하는 것이기 때문에 외부적으로 나타나는 흉터가 없어 출혈, 붓기, 멍 등이 상대적으로 적어 회복기간을 줄여볼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이와같이 많은 이들이 다크써클수술을 진행하면서 재수술 역시 잦아졌다. 주된 이유는, 결막눈밑지방재배치를 할 경우 삼백안이나 절개눈밑지방재배치는 눈이 뒤집히는 증상이 있다고 하는데, 삼백안의 경우엔 입천장 점막이식을 적용하며, 눈뒤집힘 현상은 펜타곤 수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김상태 원장은 "다크서클제거수술을 받을 때 눈밑지방이식을 주로 하는데, 눈밑지방이식부작용 사례가 잦다. 얼굴 비대칭, 지방석회화, 꺼짐현상 등이 생길 수 있다고 하지만 이는 수술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눈밑 피부 바로 아래 지방을 이식하는 것과 눈밑 깊은 곳 지방주머니에 지방을 이식하여 울퉁불퉁해지는 현상은 예방해주는 방법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한다.

 

이어 "수술을 고려한다면, 단순하게 비용 혹은 과장된 이벤트나 광고에 성급하게 현혹되선 안되며, 수술 이전에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상담을 받아 수술에 관해 알아봐야하고, 수술 전후 주의사항, 관리법, 전후사진 및 후기 등에 대해서 꼼꼼히 살펴본 뒤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스런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