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피곤한인상 개선에 도움
조회수 1,783 등록날짜 2020-07-10

30532c42ebf14ca4e2d71144f152af3b_1594975   

 

 

 

 

성형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이 가장 많이 희망하는 부위는 바로 눈이라고 한다. 사람의 얼굴 중에서도 눈은 가장 많이 보이는 부위이면서 얼굴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데 있어서 가장 큰 요소이기 때문이다. 요즘에는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눈 밑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다크서클 수술인 눈 밑 지방 재배치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눈 밑 피부는 얇아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다른 부위와 비교했을 때 노화 증상이 더 빠르게 나타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눈 밑 지방이 튀어나온다거나, 눈 밑이 처지는 상태 혹은 눈 밑 주름과 다크서클 등의 증상을 볼 수 있다. 노화 증상으로도 볼 수 있는 해당 증상은 주로 40~50대의 연령층에서 많이 볼 수 있었다면 최근 들어 20~30대의 젊은 연령층에서도 나타나고 있다고 한다.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다크서클 제거 수술로서 안와격막 그리고 내부 지방을 당긴 후 고정시켜 지방을 다시 적절한 위치에 재배치해주는 방식으로 수술을 진행해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라고 하며 눈 밑의 복합적인 문제를 개선해주기 때문에 높은 만족도를 가진다고 한다. 또한 투과형이나 색소형 다크인 경우 컨실러 눈 밑 지방이식을 병행해주어 밝은 눈 밑으로 변화를 줄 수 있다. 자칫 노안으로 보일 수 있는 미간 주름이나 이마 주름 역시도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같이 병행할 수 있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의 경우 다른 수술과 비교해보면 간편하면서 부담이 적다고 하지만, 예민한 눈 밑을 다루고 있는 수술이기 때문에 보다 신중하게 비교를 한 뒤에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다크서클 제거수술은 눈 밑 피부 처짐 상태, 나이, 그리고 증상 등을 고려했을 때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며, 젊은 층의 경우 피부 처짐이 상대적으로 적어 결막지방재배치를 통해 수술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외부적으로 보여지는 흉터나 출혈이 적은 수술을 진행한다. 따라서 부기와 멍이 적어 빠른 회복 속도를 가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다크서클 수술을 처음 진행한다면 자주 볼 수 있는 성형외과 이벤트나 시즌 및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비용이나 과장 광고에 현혹되지 않고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통해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김상태 원장은 “눈 밑 지방이식 수술 방법에 따라서 수술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데, 눈 밑 바로 아래 지방이식을 하는 것인지, 혹은 울퉁불퉁한 결과가 나타나지 않도록 눈 밑 깊은 곳 지방주머니에서 지방이식을 하는지를 알아본 뒤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