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일간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로 이미지 콤플렉스 이겨내기
조회수 2,927 등록날짜 2019-09-11

50687b761eebb3463ae5a83acb224f60_1568178

 

 

 

뜨거웠던 여름의 날씨가 자연의 이치와 함께 지나가면서 선선한 가을의 날씨로 접어들며 그동안에 묵혀두었던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는 이들로 성형외과가 붐비고 있다.  

 

그중에서도 타인에게 전달되는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큰 고민거리로 여겨지는 콤플렉스는 바로 다크서클이다. 이러한 다크써클은 눈밑지방이나 눈밑꺼짐, 눈밑주름 등으로 이미지가 어두워 보이는 증상인데, 피곤해 보이거나, 아파 보이거나, 본인의 나이보다 더 들어보이게 만드는 등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고민거리로 여겨지고 있는 증상이다. 

 

이와 같은 다크서클은 선천적으로나 유전적으로, 태생적으로 원래 심한 사람들도 있지만, 주로 피로 누적이나 스트레스, 야근, 회식 등으로 후천적으로 증상이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눈밑 증상을 타파하기 위하여 관심을 갖게 되는 방법이 바로 다크서클수술인데, 수술을 알아보는 이들은 나름의 관리법으로 일찍 취침을 해 보고 금주, 규칙적인 식습관 등으로 관리해 보지만 이미 생긴 눈밑의 문제점들을 완벽하게 없애기까지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결국 다크서클제거수술인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하여 해결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눈밑지방재배치는 내부의 지방을 당겨서 고정시키고, 지방을 재배치해주는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되며, 더블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라고도 불리우며, 최근에는 기존의 눈밑수술보다 부작용이나 재발의 가능성을 낮춘 수술로 진행이 되어 수술 만족도가 높다. 눈 밑의 피부가 얇거나 색소침착으로 인한 다크서클의 경우에는 컨실러 눈밑지방이식을 통해 칙칙한 눈밑에서 밝은 눈밑으로 변신할 수 있어서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다크써클제거수술은 결막지방재배치를 통하여 레이저눈밑지방재배치로 결막을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피부 밖으로 티가 나는 흉터가 없고 그만큼 눈밑지방재배치수술후에 생기는 출혈이나 붓기, 멍과 같은 증상이 적어서 회복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다.


그렇지만 최근 들어서 다크써클수술과 동시에 많은 수요를 끌고 있는 눈밑지방이식에 대하여 부정적인 이슈가 많아지고 있는데, 지방이식으로 인해 눈밑이 울퉁불퉁해지거나 주름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으로 인해 걱정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지방이식부작용의 경우에는 수술 방법에 따라서 결과가 결정될 수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지방을 근육 근처에 넣는 방법으로 시행되는지, 혹은 피부 내부 깊숙한 곳에 지방을 삽입하여 울퉁불퉁해지는 현상을 막아주는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되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을 권장한다. 


요즘처럼 선선해진 날씨 탓인지 성형의 계절이라고 불리는 가을과 겨울의 날씨가 다가오면서, 최근 무분별한 과장광고나 비용이벤트, 할인이벤트 등이 성형외과에서 난무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시기일수록 눈밑지방제거가격이나 눈밑지방재배치비용에 집중할 것이 아니라 눈밑지방재배치잘하는곳인지, 또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하여 직접 시술과 상담을 주도하는지 등을 따져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눈밑지방재배치후기부터 전후 사진, 그리고 수술 전후 관리 방법이나 주의 사항과 사후 관리 등, 꼼꼼하게 비교해본 뒤에 수술을 결정해야만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목록